본문 바로가기

이용안내

건강교육자료실은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개발된 다양한 기관의 교육자료를 게재 및 활용할 수 있는 공유 저장소입니다.

기관의 저작물 개발자라면? 기관에서 개발한 자료를 간단한 방법을 통해 등록해 보세요. 저작권 보호를 받으면서 저작물을 보급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물 활용자라면? 주제별, 대상별, 자료형태별로 필요한 자료를 검색을 통해 찾아보세요. 활용하고 싶은 자료가 있으면 저작권을 준수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교육자료실 이용 방법

건강교육자료의 저작권 종류

출처표시: 이용자는 자료를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용 금지: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자료는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변경금지: 이용자는 저작물을 변경 혹은 2차 저작물 작성(번역, 편곡, 각색, 영상제작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자료 검색

검색 옵션(제목, 발행년도, 자료형태, 대상별, 주제별)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원하는 자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저작권 범위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 이용

건강교육자료실은 저작권 보호를 우선으로 합니다. 등록자가 선택한 활용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활용범위를 벗어난 자료의 활용은 원 저작자와 상의가 필요하며, 자료 사용에 따른 표절 및 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등록

등록할 자료가 준비되었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자가 선택한 저작권 내에서 저작물의 사용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1. Step01. 제목, 자료형태, 대상
  2. 등록1 제목, 자료형태, 대상
  1. Step02. 발행기관, 발행년도, 분량, 주제
  2. 등록2 발행기관, 발행년도, 분량, 주제
  1. Step03. 이미지(썸네일), 첨부파일
  2. 등록3 이미지(썸네일), 첨부파일
  1. Step04. 요약정보, 저작권
  2. 등록4 요약정보, 저작권
quick menu

TOP